1. 기업의 정의
- 생산 중심적 개념 :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
- 마케팅 중심적 개념 : 고객을 창출하는 것
- 인간 중심적 개념 : 사람의 능력을 개발하는 것
- 이윤 중심적 개념 : 이윤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것
2. 시스템으로서의 기업
제공(인력, 정보, 기술 등) - 생산 - 소비(제품, 서비스) -> 소비자의 피드백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변화를 줄 수 있다
3. 경영이란?
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자가 수행하는 활동.
- 경영과정
->계획->조직화->지휘->통제->
- 업무 측면에서 경영의 관점
경영전략(생산관리-재무관리-인사관리-마케팅관리)
- 의사결정 / 과정 / 업무 측면의 종합적 경영관점 도식화
링크를 통해서 제품 구입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
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
'경영 > 경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03 경영에서 의사결정이란 | 경영학 정리노트 (0) | 2021.07.02 |
---|---|
002 경영자의 역할과 필요한 능력 경영마인드 경영자 마인드 | 경영학원론 수업노트 (0) | 2021.06.29 |